한국투자증권, '온라인 금융상품권' 출시
상태바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금융상품권' 출시
  • 시사이코노미TV
  • 승인 2020.03.2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금융상품권 카카오톡 '선물하기' 플랫폼을 통해 커피 쿠폰처럼 쉽게 구매·선물
상품권으로 해당 금액만큼 금융상품에 투자 가능

한국투자증권은 주식·펀드 등 금융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 '온라인 금융상품권'을 오는 30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온라인 금융상품권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플랫폼을 통해 커피 쿠폰처럼 쉽게 구매·선물하고, 받은 상품권으로 해당 금액만큼 금융상품을 골라 투자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금융상품권은 주식∙펀드∙발행어음 등 다양한 금융투자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 온라인 상품권 서비스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플랫폼을 통해 커피쿠폰처럼 쉽게 구매∙선물하고, 받은 상품권으로 해당되는 금액만큼 금융상품을 골라 투자할 수 있다. 상품권은 5만원권으로 출시되며, 1인당 1주일 최대 10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국내 최초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유통되는 금융상품권으로 지난해 10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되면서 온라인 플랫폼에서 금융상품권을 취급하지 못하게 한 기존 규제에서 2년 간 예외 적용을 받게 됐다. 같은 기간 한국투자증권은 해당 서비스를 독점적으로 제공한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다양한 온라인 금융서비스를 통해 디지털에 친숙한 2030 세대의 시장참여가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비즈니스 모델을 다변화할 수 있는 혁신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상반기 중 발행어음이나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등 자사 특화 상품을 결합한 서비스도 내놓을 예정다. 온라인 금융상품권 출시와 더불어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정일문 올 초 신년사에서 “밀레니얼 세대가 본격적으로 금융 소비자층으로 유입되는 것에 대비해야 한다”며 “개인고객그룹과 DT본부, IT본부를 중심으로 관련 상품 및 플랫폼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FUNDMAGAZINE@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