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말리는 머스크.. '도지코인 예찬론'
상태바
못말리는 머스크.. '도지코인 예찬론'
  • 시사이코노미TV
  • 승인 2021.05.2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난의 도지투자자들이여, 나를 믿고 따르라?'
'예수까지 등장시키는 것은 너무 나가는..'
일론 머스크 트위터 갈무리
일론 머스크 트위터 갈무리

머스크는 22일(현지시간) 개인 트위터에 예수(Stranger with a dog)가 개를 안고 있는 장면을 연출하는 이미지를 올렸다.

이에 앞서 머스크는 한 누리꾼의 트윗글에 법정통화와 가상화폐의 쟁쟁한 싸움에서 자신은 가상화폐를 지지한다는 답글을 남겼다.

그리고 대략 12시간이 지난 후 '예수'가 등장하는 트윗을 올렸다.

해당 트윗에는 '예수와 개, 여인 그리고 빛'이 등장한다.

예수는 Stranger.. '머스크' 자신을 상징

Dog.. 도지코인의 마스코트 도지밈 '시바견'을 상징. 다만 이미지 속의 개는 시바견이 아닌 골든레트리버다.

여인 Me.. 도지코인 '투자자'를 상징

빛줄기 '축복'.. 도지코인 투자에 대한 성공을 상징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도지코인 투자하는 자들이여, 나(머스크, Stranger with a dog)를 믿고 따르면 그대들에게 축복이 따를 것이다'라는 메세지를 보내는 것으로 보여진다.

Stranger with a dog.. 도지코인 마스코트 도지밈 시바견을 안고 있는 이방인을 예수로 표현한 것은 '현재 머스크 자신이 비난을 받고 있지만 결국 자신이 도지코인 투자자들에게 축복을 주는' 부활의 예수.. 즉 신과 같은 존재라는 복합적인 의미를 던지고 있다.

머스크 자신 → Stranger(이방인) → 예수 : 머스크 = '도지코인의 구세주'

예수.. 핍박과 고난의 상징 예수를 최근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자신을 향해 비난을 하는 상황에서 머스크 자신으로 표현한 것으로 보여진다.

You can pet him if you'd like.. 당신이 원한다면 그(도지코인)를 반려동물(평생 함께 가져갈 소중한 투자자산)로 만들 수 있다.

당신이 도지코인을 반려동물처럼 오래도록 보유하고 투자한다면.. '결국 빛을 보게 될 것이다'

 

트위터에 올린 이미지와 메세지는 여러 해석과 의미를 둘 수 있겠지만..

결국, '머스크 자신을 믿고 도지코인에 투자하면 빛을 볼 것이다'라는 메세지를 보낸 셈이다.

 

 

GUISUNG.KI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