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 미국 중소형주 'BNP파리바 미국 스몰캡 펀드' 출시
상태바
신한자산운용, 미국 중소형주 'BNP파리바 미국 스몰캡 펀드' 출시
  • 시사이코노미TV
  • 승인 2021.04.05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P 파리바스 US 스몰캡펀드' 재간접 펀드
신한자산운용은 미국 시장에서 투자 매력을 갖춘 중소형주를 발굴해 투자하는 '신한 비앤피 파리바 미국 스몰캡 펀드'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신한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은 미국 시장에서 투자 매력을 갖춘 중소형주를 발굴해 투자하는 '신한 비앤피 파리바 미국 스몰캡 펀드'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신한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은 미국 시장에서 투자 매력을 갖춘 중소형주를 발굴해 투자하는 “신한 BNP 파리바 미국 스몰캡 펀드”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최근 미국 연준이 올해 미국 성장률 전망을 6.5%로 상향함에 따라 미국의 성장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바이든 행정부가 “Buy American” 행정명령에 서명하는 등 향후에도 미국우선주의가 상당 부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역세계화 및 제조공장의 본국 회귀 이른바 리쇼어링에 따른 미국 제조업의 부흥과 경제성장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미국 중소형주는 2000년 테크버블, 2008년 글로벌금융위기 이후 회복장에서 대형주 대비 뚜렷한 성과우위를 보여왔다. 최근에도 백신의 접종으로 코로나 이후의 경제 성장이 가시화되고 있어, 중소형주에겐 투자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역세계화, 리쇼어링을 통한 제조업의 부흥은 미국 매출 비중이 대형주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중소형주에게 더욱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코로나로 인한 글로벌 물류 이동의 차질 경험은 미국 내 생산 요구로 이어졌고, 이는 스마트 공장 등 생산 혁신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런 점을 고려할 때 2000년대에 이머징 마켓의 성장스토리가 주목을 받은 것처럼, 최근의 경제 성장 국면에서 미국 중소형주의 성장 스토리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신한 비앤피 파리바 미국 스몰캡 펀드”는 이러한 시장 환경과 투자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설계한 상품으로, 미국 중소형주에 대한 오랜 기간 운용경험을 가지고 있는 “BNP Paribas US Small Cap Fund”에 투자하는 싱글 재간접 펀드이다. 이 펀드는 풍부한 투자 노하우 및 리서치를 활용하여 투자매력을 갖춘 미국 중소형주를 발굴해 수익을 추구한다.

 

특히 피투자 펀드를 운용하는 BNP 파리바 자산운용은 유럽 최대 운용사이자 ESG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평가 받고 있는 운용사로, ESG에 특화된 투자 프로세스를 통해 ESG 관련 요소들을 면밀하게 점검해 ESG 친화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는 점이 또 하나의 장점이다.

 

김충선 신한자산운용 영업총괄 전무는 "신한 BNP 파리바 미국스몰캡 펀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시장이자 높은 성장 동력을 가진 미국의 성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좋은 투자처가 될 것"이라며 "점점 더 중요하게 될 ESG 요소까지 분석해 ESG 관련 리스크를 상대적으로 낮출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펀드는 한국씨티은행과 포스증권의 각 지점과 온라인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GUISUNG.KI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