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디지털 집중 투자하는 '삼성 뉴딜 코리아 펀드' 출시
상태바
친환경·디지털 집중 투자하는 '삼성 뉴딜 코리아 펀드' 출시
  • 시사이코노미TV
  • 승인 2020.09.15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수 공모주식형 펀드.. 세제지원·정책자금 투입 펀드 아냐"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은 15'뉴딜'(New Deal) 투자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지속가능 성장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인 '삼성 뉴딜 코리아 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정부의 한국판 뉴딜 정책에 보조를 맞춰 나온 첫 민간 뉴딜펀드다.

삼성 뉴딜 코리아 펀드는 '그린'(친환경), '디지털' 2가지 키워드를 핵심 투자 포인트로 삼아, 각 분야에서 지속가능 성장이 기대되는 소수 기업을 선별해 집중 투자한다. 모든 편입종목은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된 종목으로 구성된다. 이 펀드는 삼성증권, 하나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부국증권, 유안타증권을 통해 판매된다.

 

구체적으로 그린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는 친환경 제품 관련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기본 골자로 한다. 이에 더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에너지 기술 사업으로 진입 장벽이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친환경 미래차 기업 등에 주목한다.

또한 디지털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는 온라인 트렌드에 맞는 핵심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 투자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늘어나고 있는 비대면 수요를 충족시키면서 성장할 디지털 플랫폼 관련 기업에 주목한다고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은 밝혔다.

삼성액티브자산운용 밸류(Value)본부의 권동일 매니저는 "세상의 변화를 선도함과 동시에 지속 가능 성장을 이끄는 좋은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인 만큼, 장기 성장의 이익을 공유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고 했다.

A클래스 기준으로 선취판매수수료가 납입금액의 1%이내, 총보수 연1.20%C클래스는 연 1.54%. 온라인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이 펀드는 정부가 추진하는 세제혜택이나 정부 정책자금이 투입되는 것은 아니며, 민간 운용사에서 출시하는 순수 공모 주식형 펀드이다.

 

FUNDMAGAZI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