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 개막.. '1000명 채용' 지원
상태바
2020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 개막.. '1000명 채용' 지원
  • 시사이코노미TV
  • 승인 2020.09.14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5일부터 내달 7일까지
기술혁신기업 192개가 참여하여 약 10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공계 청년의 취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9월15일부터 10월7일까지 '2020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채용 시장 변화에 발맞추어 청년들의 채용지원을 위해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맞춤형 채용 프로세스로 준비했다.

4차 산업기업, 소부장 기업(소재·부품·장비), 전문연구요원 지정 기업 등 최근 국가적 문제해결에 기여를 하고 있는 우수 기술기업을 포함한 기술혁신기업 192개가 참여하여 약 10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는 더 많은 이공계 청년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박람회 규모를 확대해 3주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15일 열리는 박람회 개막식은 유튜브 라이브 영상을 통한 온라인 개막식으로, 구직을 원하는 이공계 청년에게 △현직멘토의 경험담 △인사담당자의 취업 노하우가 제공된다.


 

'2020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 주요 내용
'2020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 주요 내용

박람회 개막식은 유튜브 라이브 영상을 통한 온라인 개막식으로, 구직을 원하는 이공계 청년에게 현직멘토의 솔직한 경험담 공유 및 인사담당자를 통한 취업 노하우를 제공한다.

1부 직무 토크쇼에서는 삼성전자, 네이버 라인, 현대자동차, 한국전력, 한국조선해양, 일신웰스 등 6개 기업에서 현직에 재직 중인 이공계 멘토를 통해 사회생활·직무·진로 등의 궁금증을 풀어줄 '실시간 질의·답변'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했다.

2부 기업 설명회에서는 LS ELECTRIC, 골프존, 라온피플, 마크애니, 메디칼파크, 이오플로우, 로킷헬스케어, 이노피아테크 등 각 인사 담당자가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및 면접 노하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공계 청년 개개인의 성향과 역략에 따른 맞춤형 채용 지원을 위해 인공지능(AI) 취업지원 및 사후 채용연계 서비스도 제공된다.

맞춤형 기업매칭을 통해 192개의 기업 중 자신의 성향·역량에 맞는 기업을 추천받을 수 있고, 비대면 면접이 익숙하지 않은 이공계 청년은 위해 AI 모의 면접을 제공해 자신감 형성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정병선 제1차관은 "청년 과학기술인은 과학기술의 미래이자 경쟁력으로, 디지털 뉴딜을 이끌어 갈 핵심 인재"라며 "코로나19로 고용이 위축된 상황에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년들이 우수 기술기업에 취업하는 한편, 기업에게도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fundmagazi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